알림광장

위원회 소식

게시물 상세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2022년 1차 고용혁신 아카데미』성료
작성자 : 관리자( rainpark99@gghrd.or.kr)작성일 : 2022.04.29조회수 : 779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경기경영자총협회, 이하 "경기RSC")는 지난 29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호텔에서 경기지역 자치단체 및 민간기관 일자리 업무 종사자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1차 고용혁신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본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 중 『경기지역 고용기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청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의 지원을 받으며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 왔다. 고용과 일자리, HRD 관련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시·군 지자체와 관련 기관 일자리정책 실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4년 동안 약 5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금번 아카데미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일자리정책'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 시대의 여성노동의 미래와 미래 일자리 변화, 과학기술 일자리 분석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전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담당자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지역에 어떠한 일자리정책을 수립해야 하는지 고민했는데 금번 자리를 통하여 실무에 필요한 정보들과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경기RSC는 아카데미의 정기적, 지속적 추진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사업 담당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여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며, 『2022년 2차 고용혁신 아카데미』를 6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본 아카데미를 주관한 경기RSC 내 일자리창출팀은 지역고용실천전략과 연계한 지역혁신프로젝트, 고용혁신 아카데미, 시·군 지자체 일자리 자문 컨설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전화: 031-289-349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출처: 수원화성신문>

이전글
다음글 [보도자료]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2022년 제1차 회의 개최
검색 닫기